본문 바로가기
날마다천국한잔::구약

01.06. 창조의 명공 예수님

by songofkorea 2016. 1. 6.

잠언 8:30 

나는 그분 곁에서 창조의 명공이 되어, 날마다 그분을 즐겁게 하여 드리고, 나 또한 그분 앞에서 늘 기뻐하였다 

Then I was by him, as one brought up with him: and I was daily his delight, rejoicing always before him; 


영원 가운데 시간이라는 유한한 세계, 물질계가 창조되던 그 역사적인 순간, 성령 하나님은 생명을 태동시키시고, 예수님 역시 손발을 걷어붙이고 창조 사역에 땀을 흘리셨습니다.


잠언 8장에는 '지혜'라는 추상적인 개념이 마치 사람인 양 의인화되어 나오는데, 이는 정확히 예수님을 지칭합니다. 8:22~31은 예수님께서 창조의 순간에 어떤 모습으로 일하셨는지 잘 알려줍니다. 


"주님께서 일을 시작하시던 그 태초에, 주님께서 모든 것을 지으시기 전에, 이미 주님께서는 나를 데리고 계셨다. 

영원 전, 아득한 그 옛날, 땅도 생기기 전에, 나는 이미 세움을 받았다. 

아직 깊은 바다가 생기기도 전에, 말이 가득한 샘이 생기기도 전에, 나는 이미 태어났다. 

아직 산의 기초가 생기기 전에, 언덕이 생기기 전에, 나는 이미 태어났다. 

주님께서 아직 땅도 들도 만들지 않으시고, 세상의 첫 흙덩이도 만들지 않으신 때이다. 

주님께서 하늘을 제자리에 두시며, 깊은 바다 둘레에 경계선을 그으실 때에도, 내가 거기에 있었다. 

주님께서 구름 떠도는 창공을 저 위 높이 달아매시고, 깊은 샘물을 솟구치게 하셨을 때에, 

바다의 경계를 정하시고, 물이 그분의 명을 거스르지 못하게 하시고, 땅의 기초를 세우셨을 때에 

나는 그분 곁에서 창조의 명공이 되어, 날마다 그분을 즐겁게 하여 드리고, 나 또한 그분 앞에서 늘 기뻐하였다. 

그분이 지으신 땅을 즐거워하며, 그분이 지으신 사람들을 내 기쁨으로 삼았다."


Images Of Jesus

(이미지 출처: http://picsonica.com/images-of-jesus/)


계속해서 잠언 8:34~36절은 이렇게 예수님에 대해 우리가 어떤 태도를 가져야할지 말해줍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아, 이제 내 말을 들어라. 내 길을 따르는 사람이 복이 있다. 

내 훈계를 들어서 지혜를 얻고, 그것을 무시하지 말아라. 

날마다 나의 문을 지켜 보며, 내 문설주 곁에 지키고 서서, 내 말을 듣는 사람은 복이 있다. 

나를 얻는 사람은 생명을 얻고, 주님께로부터 은총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나를 놓치는 사람은 자기 생명을 해치는 사람이며,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죽음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이상, 새번역 성경)


창조의 명공 예수님은, 이후 인간의 범죄로 인해 피조 세계가 망가졌을 때, 이를 회복하는 재창조 사역에서도 '명공'으로 활약하십니다. 자기 생명을 바쳐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을 이룸으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