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마다천국한잔::사복음서

[사복음서] 178. 돌아온 70인 (눅 10:17~20)

by songofkorea 2024. 5. 22.

마지막 예루살렘 여행 때에 예수님은 칠십 인을 보내어 말씀을 전하고 병자들을 고치도록 하셨습니다. 칠십 명의 2선 제자들은 그들과 함께 하시며 많은 권능의 역사, 생명 구원의 역사를 이루시는 하나님을 체험하고 기쁨을 안고 돌아와 예수님께 보고를 드렸습니다.  

 

10:17 칠십 인이 기뻐 돌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그들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귀신들조차 그들에게 항복하는 것이었습니다. 두려움의 대상, 통제 불가능하고 예측 불허한 대상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파송된 제자들 앞에 굴복하다니, 그처럼 놀라운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10:18 예수께서 이르시되 사단이 하늘로서 번개 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

10:19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예수님은 그들의 사역이 얼마나 힘이 있고 효력을 발하는지, 보셨노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더 나아가 예수님은 놀랍게도 그들에게 뱀과 전갈을 밟고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셨으며, 그들을 해할 자가 결단코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성도가 예수님을 굳게 불들고 예수님의 제자로 사는 것에만 집중하고 마음을 쏟으면 악한 영도, 세상 일도, 대적들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0:20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그러나 가장 큰 적은 나 자신입니다. 내가 다스릴 수 없는 나, 하나님 앞에 바로 설 수 없는 나, 선을 행하고자 하지만 행할 능력이 없는 나 자신을 어떻게 이길 수 있습니까? 이 땅에서부터 하나님 나라를 누리며 구원과 하늘나라 영생을 누릴 수 있습니까? 오직 하나님께서 구원하십니다. 그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 역사, 완전한 대속의 역사를 이루시고 성령님을 보내어주셔서 죄인들을 새 생명으로, 새로운 피조물로 창조하십니다. 

그러므로 해 아래서, 인생들에게 가장 큰 기적은 구원입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예수님께 대한 믿음을 이루고, 그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는 일입니다. 예수님은 귀신들이 항복하는 것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인생들에게 가장 주고자 하시는 가장 귀한 선물은 이 땅의 그 어떤 부귀 권세도, 영적인 능력도 아니요, 구원과 영생입니다. 누가 그 이름이 하늘에 기록됩니까? 예수님의 십자가를 자신을 위한 구원의 십자가로 발견하는 자들입니다. 성령님께서 새 생명, 새 영, 새 마음을 부어주시는, 거듭난 자들입니다. 이들은 새로운 생명을 얻고 하나님께서 합당히 여기실 만한 존재,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를 알고, 구원자를 허락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알고 누리는 존재들이 됩니다. 이 구원의 은혜는 평생토록, 영원토록 찬양하고 감사할 제목입니다.  

주님, 저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사, 예수님을 구주로 허락하여 주신 은혜를 감사 찬양합니다. 또한 이 작은 자, 심히 부족한 자를 주와 복음을 위해 사는 인생으로 불러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 제가 주님의 부르심이 어떤 것인지, 제가 어떤 권능으로 함께 하시고 보호하시는지 알게 도와주십시오. 세상을 두려워하고 나의 삶의 문제들을 염려하는 것, 사람들을 두려워하고 악한 영을 두려워하는 것, 모두 예수님께서 제게 어떤 주님이 되시는지 몰라서 하는 어리석고 무지한 소치인 것을 깨닫습니다. 교만과 조바심과 자기 욕심을 내려놓고 주님 손을 붙드오니, 믿음 더하여 주시고, 저를 한 걸음 한 걸음 인도하여 주십시오. 주와 복음을 위한 삶 살도록, 지혜와 말씀과 사랑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건강과 물질과 도움의 손길과 모든 필요를 공급하여 주십시오. 악한 영이 훼방하거나 미혹하지 못하도록, 그 어떤 것도 저를 헤치지 못하도록 늘 보호하여 주심을 믿고 감사합니다. 저의 완전하신 구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