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가 도래하기 전에 나타나는 여러 말세의 징조들 중에 특히 두드러지는 것이 거짓 선지자들의 등장입니다.
마 24: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거짓 선지자들이 누구입니까? 양의 옷을 입고 겉으로는 멀쩡하지만 속은 다른 자들, 영혼들을 헤치는 자들입니다.
마 7:15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거짓 선지자들은 심지어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택하신 자들까지 미혹을 받기 쉽습니다.
마 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거짓 그리스도와 선지자들은 결코 양들의 영혼을 유익하게 못 하고 구원과 영생으로 인도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그들을 착취하고 속이고 유린하여 자기 배를 불릴 뿐입니다. 종교심을 이용하여 헌금을 강요하거나 정치 선동을 하거나 가스라이팅하여 노예처럼 만듭니다.
참 선지자는 자신이 먼저 복음 진리 안에 거짓이 깨어지고 영적 눈이 뜨인 자라야 합니다.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 아래에서 근본적으로 모두 평등한 자, 존귀한 자, 자유자임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변화와 구원의 주가 예수님이심을 증거하며 오직 영혼들이 예수님에게 주목하게 합니다. 그러한 교회는 진리 안에서 자유함과 존귀함과 평등함과 참 행복이 있으며, 따라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높임을 받습니다.
눅 21:17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그러나 세상은 그런 진리의 세계를 알지 못합니다. 익숙한 세상의 방식, 즉, 힘과 외모를 자랑하고, 카리스마에 끌리고 사람에게 의존합니다. 눈에 보이는 제도와 시스템에 안주하며 주변 사람들의 기대와 인정에 부응하고자 사람 앞에 애쓰게 합니다. 그러면 연약한 한 영혼은 혹시 거짓이 아닌가 의심을 하면서도 주변 친구들, 모임 안의 사람들의 분위기에 휩쓸려 동조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르치는 자들은 성경이 말하는 바를 가르치도록 애써야 합니다.
그것을 넘어서서 모임 안에서 사람의 전통과 권위를 세우려 하는 자들을 공동체의 일원들이 다 갚이 경계해야 합니다.
잘못된 모임이구나, 거짓 선지자구나 하는 것이 드러날 때에는 얼른 도망쳐 나와야 합니다.
우리는 분별력이 적고 또 용기도 적고 현실 속에 많은 어려움을 겪지만, 그러나 살아계신 하나님, 모든 것을 아시고 정확히 판단하시는 하나님, 능히 도우시는 하나님께 기도하며 인도하심을 구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도와주실 것입니다.
눅 21:17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말세에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님의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들로부터 미움을 받을 것입니다. 관계가 나쁜 사람이 가까이에 한 명만 있어도 마음이 가시밭이 되기 쉬운데, 모두에게 미움을 받는다면 얼마나 두렵고 괴로울까요?
그러나 예수님을 놀라운 말씀을 하십니다.
눅 21:18 너희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아니하리라
눅 21:19 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
마 24:13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주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을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않게 지켜 주신다 하십니다. 그러므로 두려워하거나 타협하지 말고 인내해야 합니다. 인내함으로 영혼을 얻게 됩니다.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 땅에서 가시와 엉겅퀴가 나게 하시고 질병과 죽음이 창궐하게 하셨습니다. 악한 자들이 형통하며 부조리한 상황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공의와 심판의 셈에는 눈에 보이는 이 땅이 아니라 영원한 나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그러나 영원한 나라에서 정확한 심판이 이루어지고 상벌이 주어지므로, 이 땅의 테스트가 정확한 테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으시는 하나님을 보는 것처럼 경외하며 의의 편에 서고 생명과 선을 지향하는 자, 불의한 세상을 참고 견디는 자, 목숨과 인생을 던져 영생을 취하는 자들의 신앙이 진짜 신앙으로 판가름 납니다.
또한 영원한 나라에서의 영원한 상벌이므로, 하나님의 심판이 실로 준엄한 심판이 되며, 이 땅에서의 테스트에 통과하는 것이 실로 중차대한 일이 됩니다. 영원은 영원이라서 중요하고, 현세는 찰나이지만 돌이킬 수 없기에, 잠시이지만 영원을 결정짓기에 중요합니다. 성도는 현세와 함께 영원을 아우르는 세계관, 참되신 하나님, 살아계신 하나님을 상정하는 세계관 속에 가치 판단을 하고 이 땅의 모순과 어려움과 불신 세계의 핍박을 견뎌내야 합니다.
막 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이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막 13:10 또 복음이 먼저 만국에 전파되어야 할 것이니라
하나님 나라는 최종적이고 확정적인 것이기에, 그 전에 하나님은 공평하고 모든 민족에게, 만국 백성들에게 구원의 기회를 주십니다. 천국 복음을 두루 두루 전하시고 증언되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진리와 정의가 서고 화평과 사랑이 넘치는 하나님 나라를 바라는 자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증인으로 살며 복음을 전파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 세상의 악을 보는 것, 그 가공할 결과들을 목도하는 것, 나의 무력함을 보는 것이 참 쉽지가 않습니다. 내 일신의 안녕과 만족조차도 죄책감으로 느껴지는 착잡한 마음입니다.
그럼에도 이 세상의 주인이 하나님이시요, 만물을 운행하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뜻이 중요함을 인정합니다. 또한 말씀하신 대로, 성경에서 보여주신 대로, 주님이 선하시고 완전하신 분이심을 신뢰합니다.
부디 주의 백성들과 이 땅의 영혼들을 긍휼히 여겨주시사,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드러내어 주시고, 조율하여 주십시오. 악한 자들의 입을 막아주시고 겸손히 낮추어 주십시오. 구원을 갈망하여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의 기도를 들어 응답하여 주십시오. 제게 힘을 주시고 진리의 말씀을 주시고 복음의 능력을 맛보고 살아내도록, 증인 되도록 도와주십시오.
다시 오실 주님, 뭇 영혼들이 한 마음 되게 하시고 진리를 온전히 드러내실 주님, 영광 나타내시며 기쁨의 노래가 되실 주님을 기대합니다. 간절히 고대합니다. 그 날까지, 겸손히 깨어 있어 주님과 동행하는 인생 되게 도와주십시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날마다천국한잔::사복음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복음서] 238-2. 가장 큰 환난 2 (마 24:20~28, 막 13:19~23, 눅 17:22~25, 37, 21:20~24) (0) | 2025.01.08 |
---|---|
[사복음서] 238-1. 가장 큰 환난 1 (마 24:15~28, 막 13:14~23, 눅 21:20~24) (0) | 2025.01.06 |
[사복음서] 237-2. 재난의 징조 2 (마 24:3~14, 막 13:3~13, 눅 21:7~19) (0) | 2025.01.02 |
[사복음서] 237-1. 재난의 징조 1 (마 24:3~14, 막 13:3~13, 눅 21:7~19) (0) | 2025.01.01 |
[사복음서] 236. 성전의 멸망을 예언 (마 24:1~2, 막 13:1~2, 눅 21:5~6) (7) | 2024.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