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1

아모스 8장.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하나님은 아모스 선지자에게 여름 과일 한 광주리를 보여주셨습니다. 이는 이스라엘의 끝이 이르렀음을 알리는 징조였습니다. 그 날, 궁전의 노래는 장송곡으로 바뀌고 도처에 시체가 널려 사람들은 잠잠히 시체를 내다버릴 정도가 될 것입니다. 8:1 주 여호와께서 내게 이와 같이 보이셨느니라 보라 여름 과일 한 광주리이니라 8:2 그가 말씀하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이르되 여름 과일 한 광주리니이다 하매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내 백성 이스라엘의 끝이 이르렀은즉 내가 다시는 그를 용서하지 아니하리니 8:3 그 날에 궁전의 노래가 애곡으로 변할 것이며 곳곳에 시체가 많아서 사람이 잠잠히 그 시체들을 내어버리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들은 가난한 자를 삼키며 힘 없는 자를 망하게 하였습니다. 장사.. 2018. 11. 30.
아모스 7장. 청하건대 사하소서 야곱이 미약하오니 어떻게 서리이까 하나님은 아모스 선지자에게 메뚜기 떼가 땅의 풀들을 먹어치우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아모스 선지자는 이것이 이스라엘에 대한 심판을 암시함을 알고 여호와 하나님께 간구했습니다. 연약한 야곱이 견딜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은 뜻을 돌이키셨습니다. 심판을 거두시기로 하셨습니다. 7:1 주 여호와께서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왕이 풀을 벤 후 풀이 다시 움돋기 시작할 때에 주께서 메뚜기를 지으시매 7:2 메뚜기가 땅의 풀을 다 먹은지라 내가 이르되 주 여호와여 청하건대 사하소서 야곱이 미약하오니 어떻게 서리이까 하매 7:3 여호와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키셨으므로 이것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이렇게 하나님께서 진노를 참으시고 심판을 유보하시는 것이 한 번이 아.. 2018. 11. 23.
아모스 6장. 너희는 정의를 쓸개로 바꾸며 공의의 열매를 쓴 쑥으로 바꾸며 시온과 사마리아의 주민들, 선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맘 편히 지내는 그들에게 화가 있을 것입니다. 갈레와 하맛, 가드와 같은 이방 땅과 그들이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아모스 선지자는 특히 지도자들을 책망하십니다. 그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제대로 인도하지 못하고 6:1 화 있을진저 시온에서 교만한 자와 사마리아 산에서 마음이 든든한 자 곧 백성들의 머리인 지도자들이여 이스라엘 집이 그들을 따르는도다 6:2 너희는 갈레로 건너가 보고 거기에서 큰 하맛으로 가고 또 블레셋 사람의 가드로 내려가라 너희가 이 나라들보다 나으냐 그 영토가 너희 영토보다 넓으냐 그들은 환난은 아주 멀리 있다고 안심한 채, 최고급 향수를 쓰고 상아 침대에 눕고 파티를 열며 흥얼거렸습니다. 그들은 형제 요셉의 환난은 괘념치 않았습니다.. 2018. 11. 23.
아모스 5장.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아모스 선지자는 이스라엘 족속의 고난에 대해 애가를 지어 부릅니다. 그들은 쓰러지지만 일으킬 자 없고, 행군하던 무리들의 수가 1/10으로 줄어들 것입니다. 5:1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너희에게 대하여 애가로 지은 이 말을 들으라 5:2 처녀 이스라엘이 엎드러졌음이여 다시 일어나지 못하리로다 자기 땅에 던지움이여 일으킬 자 없으리로다 5:3 주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이스라엘 중에서 천 명이 행군해 나가던 성읍에는 백 명만 남고 백 명이 행군해 나가던 성읍에는 열 명만 남으리라 하셨느니라 그런 환난의 때에, 그들이 어떻게 해야 살 수 있을까요? 길갈로, 브엘세바로 가서 도움을 청해야 할까요? 하나님께서 그들은 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그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오직 여호와를 찾아야 합.. 2018. 11. 23.
아모스 4장.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본문에는 이스라엘에 대한 심판의 메시지가 이어집니다. 사마리아의 부유층은 힘 없는 자, 가난한 자들을 학대하며 호의호식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이 갈고리에 꿰어 끌려가고 죽어 시체가 던져질 것이라 경고하십니다. 4:1 사마리아의 산에 있는 바산의 암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너희는 힘 없는 자를 학대하며 가난한 자를 압제하며 가장에게 이르기를 술을 가져다가 우리로 마시게 하라 하는도다 4:2 주 여호와께서 자기의 거룩함을 두고 맹세하시되 때가 너희에게 이를지라 사람이 갈고리로 너희를 끌어 가며 낚시로 너희의 남은 자들도 그리하리라 4:3 너희가 성 무너진 데를 통하여 각기 앞으로 바로 나가서 하르몬에 던져지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은혜를 그 역사에 품은 벧엘과 길갈에서, 우상숭배의 죄악을.. 2018. 11. 19.
아모스 3장. 내가 땅의 모든 족속 가운데 너희만을 알았나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십니까? 땅의 모든 족속 가운데, 이스라엘만을, 오직 그들만을 알았다고 말씀하십니다. 아브라함 한 사람을 민족의 조상으로 세우시고, 언약을 주시고,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 되어주셨습니다. 아브라함에겐 롯과 아비멜렉과 파라오, 이삭에겐 이스마엘, 야곱에겐 에서와 외삼촌 라반 등 많은 주변 인물, 경쟁자, 적대자들antagonists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이들은 잠시 사람 막대기로 사용되고는 무대의 조연들처럼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하나님은 참으로 이스라엘만 아셨습니다. 그만큼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저버린 그들에 대해 하나님께서 매서운 심판으로 보응하십니다. 3:1 이스라엘 자손들아 여호와께서 너희에 대하여 이르시는 이 말씀을 들으라 애굽 땅에서 인도.. 2018. 11. 19.
아모스 2장. 이스라엘 자손들아 과연 그렇지 아니하냐 본문은 북이스라엘에 대한 경고 이전에, 그 주변국으로서의 모압에게 향한 경고의 말씀입니다. 모압은 롯의 큰 딸이 낳은 아들의 후예들로, 사람들 죽여 불태워 자기들의 신에게 바치는 제물을 삼는 반인륜적인 죄를 지었습니다. 그들은 바벨론이라는 도구로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2:1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모압의 서너 가지 죄로 말미암아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가 에돔 왕의 뼈를 불살라 재를 만들었음이라 2:2 내가 모압에 불을 보내리니 그리욧 궁궐들을 사르리라 모압이 요란함과 외침과 나팔 소리 중에서 죽을 것이라 2:3 내가 그 중에서 재판장을 멸하며 지도자들을 그와 함께 죽이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니라 유다 역시 그 죄로 벌을 받습니다. 그들은 여호와의 율법을 멸시했습니다... 2018. 11. 19.
[도서] Gospel Story Bible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중심, 어린이 영어 성경) 출판사: New Growth Press저자: Marty Machowsky 어린이들 영어 가르치려고 찾고 찾다가 유레카를 외친 바로 그 책, 신구약에서 복음과 관련된 핵심적인 156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경원문에 충실하면서도 이야기 끝에 그리스도의 복음과 관련하여 코멘트를 해줍니다. 이는 그 옛날의 이야기들이 우리의 구원, 바로 나의 문제와 연관된 유의미한 이야기가 되게 해 주지요. 네이티브 어린이들 대상으로 한 영어 표현들도 다른 책들에 비해 의성어 의태어 등 어려운 어휘가 별로 없습니다. 내용 좋은 건 말할 것도 없고, 영어 공부용으로도 강추합니다.책 주문에 참조하세요: 인터넷 교보문고 링크 혹시 한국어 버전 필요하신 분은 주니어아가페에서 나온 번역서 참고하세요. 전에 생명의 말씀사에서 판매.. 2018. 11. 16.
아모스 1장. 죄로 말미암아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아모스는 요나와 호세아 선지자 사이, 북이스라엘에서 활동하던 선지자입니다. 그는 본래 뽕나무를 기르던 농부였습니다. 말하자면 일반적인 서민 출신으로, 당신 하나님을 저버린 이스라엘의 사회상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때는 여로보암 2세 때, 북이스라엘은 정치 군사적으로는 번영기일지 모르지만 영적으로는 죽어 있었습니다. 아모스 선지자는 마치 사망 선고를 하고 애도의 노래를 부르듯 합니다. 그는 심판을 목전에 둔 북이스라엘에서 사회악에 대해 지적하고 회개를 촉구합니다. 그에 앞서 1,2장은 유다를 비롯하여, 북이스라엘의 주변국들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1:1 유다 왕 웃시야의 시대 곧 이스라엘 왕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의 시대 지진 전 이년에 드고아 목자 중 아모스가 이스라엘에 대하여 이상으로 받은 말씀이.. 2018. 11. 8.
요엘 3장. 나는 내 성산 시온에 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인 줄 알 것이라 장차 한 날, 즉, 하나님께서 유다와 예루살렘에서 잡혀간 포로들을 돌아오게 하실 날이 옵니다. 그 때에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이요 하나님의 기업인 이스라엘을 위하여 만국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주변 강대국들은 잠시 하나님의 심판의 도구로 쓰이는 것을 알지 못한 채 이스라엘을 향하여 교만하고 포악하게 행하였던 것입니다. 3:1 보라 그 날 곧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 가운데에서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할 그 때에 3:2 내가 만국을 모아 데리고 여호사밧 골짜기에 내려가서 내 백성 곧 내 기업인 이스라엘을 위하여 거기에서 그들을 심문하리니 이는 그들이 이스라엘을 나라들 가운데에 흩어 버리고 나의 땅을 나누었음이며 3:3 또 제비 뽑아 내 백성을 끌어 가서 소년을 기생과 바꾸며 소녀를 술과 바꾸어 마셨음이니라 하나.. 2018. 11. 6.